서브비주얼 이미지

학생게시판

2023-1 의과대학 학년별간담회 질의,답변 공지

2023-06-02 | 조회수 848

부서명 학생부

작성자 : 학생부
2023-1 의과대학 학년별간담회 질의,답변 공지
1. 일정
학 년 일 시 장소
의학과2 2023.5.10(수) 12:30~13:00 의과대학
502호
의예과2 2023.5.16(화) 12:30~13:00
의학과1 2023.5.22(월) 12:30~13:00

2. 주요 질의답변 사항
학년 질 의 답 변
예2 학생들도 의과대학 주차장 또는 병원 주차장 주차가 가능할까요?
2. 의학과처럼 의예과도 중간/기말 평가 응시 후 시험지와 답안지 공개가 가능한가요?
3. 구글 클래스룸에 강의록을 수업 전에 올려주실 수 있나요?
4. 다음 학기 기숙사를 이어서 사용할 사람들이 짐을 창고가 아닌 방에 두고 갈 수 있을까요?
1. 의대주차장은 주차 가능대수가 만차입니다. 주차공간이 여유가 있다면 논의해보겠지만 현재 가득차있는 상태입니다. 길병원 직원주차장도 가능여부 알아봤으나 병원 역시 만차를 넘어 150명 넘게 대기중이라고 합니다. 학생 개별적으로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의학과는 블록강의제가 시행되고 있어 바로 다음 파트가 진행되기에 다시 해당 교수님을 볼 기회가 매우 적은 특성으로 인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의예과는 이와다르게 중간, 기말고사제로 운영되므로 시험에 대한 피드백이나 질문이 가능하므로 의학과처럼 운영은 불가하며 개별적으로 교수님께 문의하고 답변해야 합니다.
3. 강의록은 사전에 올리는 것이 원칙입니다. 교수님들께 매번 공지가 나가고 있지만 뒤늦게 올려주시거나 요청해야 올려주시는 교수님들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럴때는 학년대표학생이 강의록을 요청해야 바로바로 받을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4. 방학 및 2학기 기숙사 연속 사용의 경우 짐을 싸지 않고 사용할수 있지만
2학기 또는 방학기간 미사용 학생은 짐을 싸서 창고방에 보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본1 1. 학생들이 붐비는 시간대(1교시시작전08:20~08:30)만이라도 절전을 위한 승강기 점검을 풀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실제 수업에 사용되는 강의록이 블럭이 시작할 때 배포되는 강의록과 달라졌을 경우에, 바뀐 강의록을 수업 전에 미리 나눠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의록이 바뀌면 배포된 강의록에 빠져있는 슬라이드를 사진 찍느라 필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기숙사 층별 전자레인지를 설치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 포트폴리오 평가 기준에 대한 완화를 요청드리고 싶습니다.
1. 의대 건물 엘리베이터는 붐비는 시간인 7~9시, 12~13시 4대 모두 가용중입니다.
2. 교수님들께 강의록 관련하여 여러차례 안내가 나가지만 직전에 변경된 경우에는 의교실에서 알수 없기에 학생들이 직접 교수님께 요청드리는게 더 빠르고 정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생활관 층별 전자렌지는 검토 결과 미설치로 결정했습니다.
4. 포트폴리오는 이미 충분히 성적을 잘 주고 있습니다. 의예과는 A성적제한이 30%있지만 의학과는 성적제한이 없기에 최대한 많이 A를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교수님별 평가에 대한 차이가 있는점은 알고 있지만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한 일원화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본2 1. 기숙사 전자렌지 설치는 언제 될까요?
2. 기숙사 세탁카드를 현금충전이 아닌 카드결재를 통한 충전방식 변경을 희망합니다.
3. 기숙사 세탁기, 건조기 대수가 다른데 맞춰주시면 좋겠습니다.
4. 무인발급기 성적표기를 본과만 하게 변경가능할까요?
5. 학사행정시스템에서 의대 성적확인이 어렵습니다. 의대를 위한 시스템 개발이 안될까요?
6. 의대 학기별 석차공시가 가능할까요?
7. 강의실 빔프로젝터 수리가 언제될까요?
1. 학생부 최종 논의결과 지하1층 탕비실에 전자렌지3대가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층별 전자렌지는 설치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2. 업체확인결과 카드충전 시스템은 영업이익 문제로 어렵다고 합니다. 메디컬생활관도 동일하게 현금을 충전방식으로 운영중입니다.
3. 세탁기, 건조기 설치 업체가 입찰로 들어오는데 의대 생활관 수요가 적어 업체수입이 좋지 않아 세탁기, 건조기 대수를 동일하게 운영은 못한다고 합니다.
4. 의학과 성적만 나오게 변경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의학과 성적만 필요한게 길병원 인턴지원시 필요한데
이제 2018학번까지는 해부학 등 중요한 기초임상과목이 의학과 교육과정에 포함되나 내년인 2019학번부터는 해부학이 의예과 2학년과정으로 내려오다보니 의학과 성적만 제출하는 경우는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타의대 인턴 지원시에는 의학과 성적만 요구할 수는 있습니다.
5. 의대만을 위한 시스템 개발은 어렵다고 합니다.
6. 학생들 석차 공개는 어렵습니다. 시스템에서 학생들에게 안보이는 자료다보니 개별적으로 학생들이 와서 석차를 알려주려면 200명을 일일이 불러 알려줘야 하는데 매학기 그렇게 진행하기는 어렵습니다.
7. 업체가 견적을 내기위해 보고 갔고 견적서를 곧 받아 수리 진행 예정입니다.
본3 1. 지하 1층 도서관 항시 개방 가능여부
2. 임상실습 학생들의 유폴리오 작성 및 평가가 과마다, 교수님마다 너무 차이나서 문제가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과마다 평가 항목이 다름, 교수님들마다 평가기준 상이, 교수님들중
유폴리오 평가를 잘 모르시고 인증 번호를 모르는 경우도 있음, 교수님들이 턴마다 다른 평가방식으로 점수를
주기도함(1턴은 점수를 주지 않고 P/F로 확인하고, 2턴은 5개 항목으로
점수를 주고, 3턴은 3개 항목으로
점수를 주는 등) 혹시 이에 대해 성적 합산 등이 문제가 되지 않을지, 유폴리오 사용 및 평가 과정을 일관성 있게 정리해주실 수는 없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의학자료실 담당 조교선생님이 행정실 업무 보조도 맡고 있고
의학자료실 대여건수가 많지 않고 책 대여시 바로 응대 하고 있어 현행처럼
유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2~3분 기다리는것에 대해서는 양해바랍니다.
2. 교수님마다 너무 차이나는 과, 턴마다 평가방식이 다른 과가 어느 과인지 조사 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본4 방학 때 생활관 거주가 가능할지 건의하고 싶습니다.
2학기 개강하자마자 임종평 1차, 국시 실기 등 시험 일정이 시작되는데, 시험공부를 하는 와중에 집으로 짐을 이리저리 옮긴다면 불편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방학기간에 생활관 거주가 가능하도록 수요조사후
방학중 거주가능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