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

교육목표

교육목적

가천대학교 의과대학의 교육목적은 박애·봉사·애국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의료인의 전문적 자질을 갖추고, 사회가 필요로 하며, 의학 발전에 기여하는 의과학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가천의학전문대학원 교육목표

교육목표 및 졸업역량

교육목표
교육목적 의료인의 전문적 자질을 갖춘 의사 (보편적인자질)
교육목표 마음이 따뜻한 의사(Attitude) 할 줄 아는 의사 문제해결능력이 있는 의사
세부목표 인성교육과 가치관 교육을 통해 인간애와 윤리성 그리고 폭 넓은 교양을 지닌 ‘마음이 따뜻한 의사’를 양성한다. 의료수기와 지식교육을 통해 독자적으로 진료와 독창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할 줄 아는 의사’를 기른다. 이를 위해 수기와 지식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졸업 후의 연구와 진료에 적절히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통합교육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문제바탕학습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이 있는 의사’를양성한다.
졸업성과
(역량)
직업 전문성 존중과 소통 환자진료 문제해결능력
하위성과
(역량)
정체성 윤리성 소통과
협력
의학의
지식
진료역량 임상술기 환자안전 임상추론 비판적 사고 자기관리 및
평생학습
교육목표
교육목적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의사 (특수자질_가천정신)
교육목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의사 (봉사) 인류에 봉사하는 의사 (박애) 의과학 발전에 기여하는 의사 (애국)
세부목표 지역사회의 보건의료 필요를 포괄적, 총체적으로 파악하고 지역사회요구에 능동적으로 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의 의사소통능력, 리더십 및 관리자적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이를 위해 인류애와 연대의식을 고양하고 국제보건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봉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기초 및 임상의학연구를 통해의 과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사를 양성한다. 질병에 대한 기초 및 임상의학연구를 통해 의과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졸업성과
(역량)
사회적책무성 연구역량
하위성과
(역량)
보건의료체계 봉사 리더십 국제협력 증진 의학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