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

임상의학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내과는 의과대학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실로서, 63명의 교수와 13명의 임상강사가 교육과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과 함께하며 바른 의술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과 교수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통합강의, 학생주치의제도, PBL 등의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 멘토링 제도 등을 통하여 참된 인성을 갖고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에서 환자진료에 있어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술연구 및 교류를 통해 각 분야의 의학에서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과전문의 과정을 통한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의사를 양성함으로써 임상의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궁극의 목표인 삶의 질 향상과 생명연장에 기여하기 위해 연구분야에서도 우수한 성과가 있으며, 신의료기술, 특허출원, 및 국제저명학술지의 논문 출판을 통해 질병 정복을 위한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내과의 모든 교수는 교육, 임상 및 연구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변화하는 국제적인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세를 함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최고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내과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염내과는 내과의 전문 진료과 중 하나로 전신의 감염 질환을 다루고, 발열의 원인을 규명하는 진료과 입니다. 감염 질환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리케치아, 기생충 등 다양한 미생물에 의해 발생하며, 신체 내의 어느 부위에서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염내과에서는 이러한 감염 질환의 진단과 치료, 예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각종 장기에 발생하는 감염질환, 패혈증, 암환자나 이식 환자 등 면역이 저하된 환자에서 발생하는 감염 질환에 대해 감염내과에서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 중인 발열 환자, 감염과 관련된 문제가 생긴 환자들에 대한 진단과 치료도 감염내과의 협진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협진을 통해 원인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항생제로 치료를 받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즈에 대한 진단과 치료 역시 감염내과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병원 감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내성균의 출현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감염내과 의사는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항생제 처방으로 병원내 내성균의 출현을 억제하고 병원 감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노약자나 고위험 만성질환자들에 대한 상담과 평가를 통해 적절한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고, 감염내과 여행자 클리닉에서는 해외에서 발생하는 각종 풍토병의 예방을 위하여 여행 전후 건강관리에 대한 상담과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