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

임상의학



피부는 우리 눈에 항상 노출되므로 누구나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갖기 원하며, 피부에 문제가 발생되면 피부병 자체의 증상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큰 고통을 겪게 됩니다. 또한 피부는 내부장기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내과적인 질환과 연관을 가지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피부소견의 관찰은 피부질환 뿐아니라 내부장기의 질환을 아는데도 무척 중요합니다.

피부과에서는 이처럼 피부를 통하여 나타나는 모든 증상을 진찰하고 정확한 진단을 내림과 동시에 이를 치료하는 곳입니다. 피부질환의 종류는 무척 많아서, 보통 사람이 보면 비슷해 보이는 피부증상들도 전문의가 진찰해보면 서로 크게 다른 피부병인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질환들을 크게 분류해 보아도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습진성 피부질환,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기생충에 의한 피부감염증, 유전성 피부질환, 직업성 피부질환, 정신피부질환, 광과민성질환, 구진인설성 피부질환, 피부면역 질환, 피부 대사이상증, 피부의 양성 및 악성 종양 등등 무척 많으며, 여기에 속하는 세부적인 피부병들을 열거한다면 다 헤아리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피부질환의 진단을 위해 피부과에서는 실력있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들이 세심하게 진찰을 하고 필요시 직접도말검사, 균배양검사, 알레르겐 첩포검사, 피내반응검사, 피부조직검사, 혈액검사, 요검사, 모발검사, 우드등 검사, 광검사 등을 행하고 있으며, 엄선된 신약들과 첨단 레이저, 광선치료기 등 우수한 치료장비를 구비하여 특히 알레르기성 피부질환과 아토피 피부염, 원형탈모증, 건선, 백반증 치료 및 피부미용 치료에 있어 앞서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