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내과는 의과대학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실로서, 63명의 교수와 13명의 임상강사가 교육과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과 함께하며 바른 의술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과 교수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통합강의, 학생주치의제도, PBL 등의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 멘토링 제도 등을 통하여 참된 인성을 갖고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에서 환자진료에 있어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술연구 및 교류를 통해 각 분야의 의학에서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과전문의 과정을 통한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의사를 양성함으로써 임상의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궁극의 목표인 삶의 질 향상과 생명연장에 기여하기 위해 연구분야에서도 우수한 성과가 있으며, 신의료기술, 특허출원, 및 국제저명학술지의 논문 출판을 통해 질병 정복을 위한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내과의 모든 교수는 교육, 임상 및 연구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변화하는 국제적인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세를 함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최고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내과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호흡기내과는 우리 몸의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지와 폐, 그리고 폐를 둘러싸고 있는 흉막의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분야입니다.
흔히들 기침, 객담, 호흡곤란, 흉통을 주 증상으로 내원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대표적인 질환으로 폐렴, 폐결핵과 같은 폐 실질의 감염성 질환과 만성 폐쇄성 폐질환, 기관지 천식 등의 기도 폐쇄 질환, 그리고 폐암을 비롯한 여러 악성 또는 양성의 종양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