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

임상의학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내과는 의과대학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실로서, 63명의 교수와 13명의 임상강사가 교육과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과 함께하며 바른 의술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과 교수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통합강의, 학생주치의제도, PBL 등의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 멘토링 제도 등을 통하여 참된 인성을 갖고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에서 환자진료에 있어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술연구 및 교류를 통해 각 분야의 의학에서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과전문의 과정을 통한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의사를 양성함으로써 임상의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궁극의 목표인 삶의 질 향상과 생명연장에 기여하기 위해 연구분야에서도 우수한 성과가 있으며, 신의료기술, 특허출원, 및 국제저명학술지의 논문 출판을 통해 질병 정복을 위한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내과의 모든 교수는 교육, 임상 및 연구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변화하는 국제적인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세를 함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최고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내과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는 1989년 이후 25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심장혈관질환 진료에 몰두해왔으며, 심장내과 전문의, 흉부외과 전문의, 소아심장 전문의, 심장 마취 전문의 및 혈관외과 전문의 등 25명의 심장과 혈관 전문 교수들이 서로 상의하며 24시간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반세기 기간에 걸쳐 심장과 혈관 질환의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면서 발전을 거듭한 결과 심혈관 질환의 진료뿐 아니라 임상연구와 기초연구에서 모두 국내 최고 역량임을 자부합니다.

저희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는 환자 진료, 시술, 검사에 최선을 다해 최상의 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4년 한해 약 9만명의 환자가 외래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았으며, 2만 3천여 명의 환자가 입원치료를 통하여 건강을 회복하였습니다. 심장혈관조영실에서는 심장혈관의 상태를 알아보는 심혈관조영술과 좁아진 심장혈관을 넒히는 관상동맥중재술을 2014년 한해 동안 총 4500여 건을 실시하였으며, 심장초음파 검사는 2만여 건, 부정맥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전기생리학검사와 전극도자절제술은 120여 건을 실시하며 활발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장내과는 최신 장비를 이용한 심장과 혈관 전문 영상기술에 의한 정확한 진단 아래, 각각의 질환에 대한 신기술을 도입하여 혈관시술, 부정맥 전문 전극도자 절제술, 판막시술, 선천성 심장질환에 대한 시술 등 비수술적 최신 치료를 통해서 약물치료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심장과 혈관질환의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영상진단 능력을 바탕으로 당일 검사 후, 당일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One-stop Service 시스템으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가천심혈관연구소는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심혈관연구소와 매년 심혈관국제심포지엄(FIC; Frontiers in Cardiovascular Medicine)을 교차 진행하며 공동 연구 개발 및 학술 및 교육활동의 공유를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며 글로벌 최고수준의 심혈관연구소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진료의 혁신, 우수한 교육역량 및 앞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노력하여 세계적인 심장내과가 되도록 전 의료진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