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

임상의학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내과는 의과대학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실로서, 63명의 교수와 13명의 임상강사가 교육과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과 함께하며 바른 의술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과 교수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통합강의, 학생주치의제도, PBL 등의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 멘토링 제도 등을 통하여 참된 인성을 갖고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에서 환자진료에 있어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술연구 및 교류를 통해 각 분야의 의학에서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과전문의 과정을 통한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의사를 양성함으로써 임상의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궁극의 목표인 삶의 질 향상과 생명연장에 기여하기 위해 연구분야에서도 우수한 성과가 있으며, 신의료기술, 특허출원, 및 국제저명학술지의 논문 출판을 통해 질병 정복을 위한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내과의 모든 교수는 교육, 임상 및 연구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변화하는 국제적인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세를 함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최고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내과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분비란 호르몬이 신체 내로 분비되는 것을 뜻하는데, 뇌하수체, 갑상선, 췌장, 부신, 난소 및 고환 등이 대표적인 내분비 기관입니다. 내분비-대사 질환이란 이러한 내분비 기관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정상보다 증가되거나 감소되어 있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당뇨병에서부터 골다공증, 갑상선 질환, 부갑상선질환, 뇌하수체 질환, 부신 질환, 고지혈증, 비만, 성장장애 등 많은 질환들이 이에 속합니다.

과거 의학이 발전하지 못했던 때에는 원인을 모르는 병들이 많았고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은 병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첨단 의학이 차츰 발달 하면서 내분비-대사와 관련된 많은 질환들의 치료법이 연구되었고 그에 따라 내분비대사내과가 크게 발전하여 현재는 의학의 선도자가 되고 있습니다.

본원 내분비대사내과에서는 진료면에서 보다 전문화된 진료를 위하여 당뇨병 클리닉, 갑상선 클리닉, 골다공증 클리닉 등의 특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환자 교육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당뇨병 교실, 당뇨 식이요법 교육 및 골다공증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